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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5년 미국 네브라스카주 아마하에서 태어났다. 노트르담대학의 육상 계주 선수였던 그는 시합에서 부상을 당한 뒤, 여름 내내 재활치료를 받으면서 첫 소설을 쓴 것이 계기가 되어집필을 시작했다. 경영금융을 전공한 그는 1988년 수석으로 대학을 졸업한 우등생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듬해 결혼 후 부동산중개, 웨이터, 치과의료기 세일즈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1990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빌리 밀스와 공동 집필한 《보키니》가 첫 해 5만 부가 팔리면서 본격적인 창작활동을 시작했다.
정치적 입장을 택하는 마음의 레스토랑에 다시 빗대어보자. 영역-특이적 모델에 의하면, 이 레스토랑에는 미리 정해진 코스메뉴가 따로 없다. 고객의 입맛에 따라 샐러드, 수프, 메인요리, 디저트, 차 등등 종류별로 마음대로 선택하여 코스를 만들 수 있다. 어떤 고객이 선택한 음식들의 집합이 A 코스에서 제공되는 음식과 많이 겹치거나 아예 똑같을 수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이는 우연일 뿐이다. 고객이 처음부터 A코스 메뉴를 주문하지는 않았다.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일본뿐 아니라 세계영화 사상 가장 위대한 걸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구로사와의 작품 대부분이 그렇듯이  <7인의 사무라이>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절묘하게 배합하는 데 성공한 영화다. 그의 영상언어는 일본이라는 경계를 뛰어넘어 서구까지 미칠 정도로 세계성, 보편성을 담고 있다.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구로사와가 누구보다도 서구영화, 특히 미국영화의 영상미학을 긍정적으로 수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로샤는 역사적 정치적 의미를 담은 인물유형들의 갈등과 투쟁을 결코 편안하게 보게 두지 않는다. 수평적이고도 깊이 있는 공간을 창출하는 카메라, 원사와 길게 찍기로 보여준 지형과 인물들의 움직임, 브라질 고유의 색채를 재현한 의상과 세팅, 양식화한 연극적 연기, 안무된 칼싸움, 영상에 동반하는 음유시적인 노래 등의 양식적 요소들은 끊임없이 우리를 일깨우고 비판적으로 참여하게 한다
  <제3의 사나이>는 49년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국제적인 흥행성공을 거두었다. 비록 영화적 깊이나 미학적 실험은 없지만, 마치 홀린 듯이 안톤 카라스가 연주하는 민속악기 지타의 선율을 따라 빈에서 펼쳐지는 이 영화는 수많은 명장면과 전율할 만한  이미지의 황홀감을 안겨준다. 특히 가을 낙엽이 지는 빈의 가로수 저편에서 걸어와 기다리는 홀리를 거들떠 보지도 않고 무표정하게 지나가는 안나와의 기나긴 이별의 마지막 장면은 영화사상 가장 유명한 장면의 하나이다. 영화는 때로 설명할 수 없는 감동을 안겨주기도 한다. 그것이 바로 명장면의 거절할 수 없는 유혹이다. <제3의 사나이>는 추억과 감상주의 사이에 선 아슬아슬한 기억이다. <필자: 정성일/영화평론가>
국내에서는 주로 버킷 용적(m³)에 따라서 구별하는데 크게 미니, 공투(0.2m³), 공삼(0.3m³)=공쓰리, 공육(0.6m³), 공팔(0.8m³), 텐=공텐(1.0m³) 순으로 나눈다. 미니는 고무트랙만 존재하고 공투는 철제 크롤러타입만,[6] 공삼부터 공팔까지는 휠타입과 크롤러타입이 공존, 텐은 휠 타입 없이 크롤러타입만 있다.[7] 하지만 크롤러타입은 주행속도가 매우 느리며 애초에 크롤러타입을 사용할 정도의 노면이 시궁창인 곳은 텐급 이상의 굴삭기들이 작업해야 하루 목표량이 채워지는 수준의 대형 공사지역이기에 공육과 공팔 크롤러타입은 쉽게 보기 힘들다. 외국에선 보통 굴삭기의 중량(ton)으로 구분한다. [8]
  사운드기법은 오늘날에도 그 탁월함이 빛을 잃지 않고 있다. 랑은 사운드를 단순히 영상에 종속적인 것이 아닌, 대위법적인 관계로 파악했다.  특히 경찰과 지하세계의 장면들은 그 유사한 구도에 반해 사운드를 통해 대립적 관계를 부각시키고 있다. 즉 두 집단이 살인범을 쫓는 과정에서 경찰은 시각적인 것(지도, 필적 등)에 치중하는 반면, 지하세계는 소리를 통해 베케르트를 붙잡는다. 맹인거지가 기억해낸 베케르트의 ‘페르귄트 조곡’의 휘파람소리는 청각적인 모티브로 기능하는 것이다. 그러나 랑의 가장 탁월한 사운드기법은 은유적 기법이다.
  그는 첫 작품 <안달루시아의 개>(1928)에서 마지막 작품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영화에 일관된 세계관은 초현실주의라고 주장하였다. 부뉴엘은 인간이 자신의 본능과 비이성적인 면들을 제도와 문명이라는 틀로써 다스리려는 시도들이 얼마나 부질없고 무의미한 일인가를 끈질기게 보여주려 하였다. 그래서 그의 영화세계에는 인간의 본성을 억압하는 종교 – 그의 성장 배경인 카톨릭 교회 – 를 향한 공격, 유럽 부르주아 계급에 대한 야유와 경멸, 그리고 무의식과 본능의 영역으로서의 성에 대한 탐구가 때로는 노골적으로, 때로는 음흉하리 만큼 우회적으로 들어갔다.
  <재와 다이아몬드>는 1948년에 출간된 예르지 안드레예프스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2차 대전이 끝나고 평화가 시작되던 해방 첫 날부터 복잡다단한 정치적 사연이 있던 폴란드 사회를 묘사한 이 소설을 바이다는 하룻밤 하루 낮동안 벌어지는 이야기로 축약했다. 배경도 자잘한 에피소드를 빼면  주로 호텔이라는 한 공간으로 좁혀 놓았다. 그러나 단일한 시공간으로 좁힌 내용의 상징적 의미는 폭이 넓다.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5주 연속 1위, ‘뉴욕 타임즈’ 18주 연속 베스트셀러 집계, ‘USA 투데이’ 선정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선정 등 전세계 독자들을 감성을 사로잡은 소설 [디어 존]이 2010년 봄, 스크린에 찾아온다. [노트북], [병 속의 편지], [워크 투 리멤버] 등의 작품을 통해 전세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뉴욕 타임즈’가 인정한 베스트셀러 NO. 1 작가이기도 한 니콜라스 스파크스는 출간하는 작품마다 전세계 35개국 이상에서 출판되어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타인과의 소통에 있어 불편을 감수할 수밖에 없는 낡은 매체의 특성은 곧,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역학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된다는 것이다. 휴대 전화를 소지하지 않은 인물들은 다양한 이유로 흩어지고 다양한 이유로 모인다. 눈앞의 상황과 사물에 온전히 집중하고 누군가와 함께하는 순간을 음미하는 것이 당연하던 시절이 있었다. 사라진 낭만은 차치하더라도, 다양하게 변주될 수 있는 극적 구성의 틀을 무너뜨린다는 점에서 두 작가는 첨단의 도구를 쉽게 옹호할 수 없는 것이다.
정리하고 넘어가자. 일반 성향 모델을 따르면 우리 마음속에는 진보와 보수라는 두 코스메뉴만 있다. 우익 권위주의 같은 성격적 특성, 부정적 자극에 대한 심리적 편향, 혹은 도덕을 이루는 다섯 토대가 진보-보수의 일차원적 축에서 각 개인이 어디에 자리 잡을지 지정해준다. 이렇게 추출된 누군가의 정치적 성향은 경제, 사회집단, 성/번식 등 여러 쟁점에 대한 그 사람의 견해를 한꺼번에 결정한다.
  평론가 피아트란젤리는 그것을 ‘새로운 사실주의’라는 뜻의 ‘네오 레알리즈모’라고 명명했다. 카메라를 현실 속에 놓고  상황과 작가 사이에서 새로운 리얼리티를 찾아낸 것이다. 샤를 스파크나 앙리 장송 그리고 자크 프레베르, 더들리 니콜스, 로널드 리스킨 등 극적 구성의 시나리오가 중심이 되어 인간을 극의 틀 속에서 파악하던 30년대의 가공된 미학에서 벗어나 현실 속에서 인간의 새로운 모습을 찾아낸 것이다.  로베르토 로셀리니는 <무방비도시>로 그 선두주자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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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미국 투자 전문지<데일리파이낸스Daily Finance>에서는 존 디어의 사슴 로고를 코카콜라, 뉴욕타임스 등과 함께 미국 10대 브랜드로 선정하기도 했다. 존 디어가 농기계, 중장비라는 무거운 이미지임에도 불구하고 성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B2B 경영을 벗어나 B2C 경영으로 똑똑한 마케팅을 했기 때문이다. 그것도 연관성이 전혀 없어 보이는 패션 아이템을 통해서 말이다. 실제로 사슴 로고가 새겨진 존 디어의 티셔츠나 야구 모자 등은 유명 배우가 애용하면서 상당히 유명해졌는데, 존 디어가 처음부터 패션 아이템을 만들겠다고 한 것은 아니었다. 단순 판촉물로 제작한 모자와 티셔츠가 의외로 인기를 얻었고 거래하는 업체에서 주문하는 양이 점점 늘면서 자연스럽게 일반 소비자에게까지 퍼지게 된 것이다. 이런 간접적인 브랜드 홍보는 일반인은 접하기 어려운 존 디어를 친근하게 느끼도록 만들어주었다. 농업과 전혀 관련 없는 젊은이들도 존 디어의 모자나 티셔츠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니 말이다. 이를 통해 젊은 층에게 농업이 촌스러운게 아니라 충분히 흥미로울 수 있다는 사실을 각인시키는 데 존 디어의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역할이 컸다.
영화는 실제로 귀니가 장기간 수감됐던 감옥으로부터 시작한다. 그는 모범수로 일주일의 휴가를 받은 다섯명의 인물에 초점을 두어 터키의 현실을 이야기한다. 고대하던 고향길이었지만 귀휴증을 잃어버려 다시 구치소에, 그것도 그가 있던 곳보다 더욱 자유가 억제된 공간에 갇히는 인물, 짧은 휴가 동안 친척들의 집요한 감시 아래서만 약혼녀와 데이트할 수밖에 없는 청년, 처남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죄로 처와 자식들을 처가에서 내주지 않아 결국은 함께 도망치나 처가로부터 죽음을 당하는 남자, 쿠르트족이란 이유로 밤이면 총성이 그치지 않는 고향에서 형의 죽음을 맞이해야 하는 인물, 그리고 자신이 없는 동안 간통한 죄로 사슬에 묶인 채 살고 있는 아내를 가문의 명예를 위해 스스로 단죄해야 하는 인물 등이 그들이다.
  <적과 백>은 <귀향>(1964), <검거>(1965)와 더불어 얀초 미클로슈의 초기영화 경향을 대표하는 작품이다.옛 소련의 혁명 50주년을 맞아 헝가리와 소련이 공동으로 제작한 이 영화에서 그러나 얀초는 혁명 축하와는 별로 상관이 없는 진술을 있다. 1만여명의 헝가리군 장교와 병사가 적군과 백군의 내전의 와중에 적군에 가담해서 소련과 세계 혁명을 위해 싸우는 내용이지만 영화는 승리를 향한 영웅적인 투쟁기라기보다는 처형과 학살을 시각화한 발레 같다는 인상을 준다.
뉴욕타임스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니콜라스 스파크스가 잊지 못할 사랑이야기로 돌아왔다. 그는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쏟아내며, 출간되는 소설마다 모두 영화화되는 할리우드의 흥행 보증수표다. 그의 소설들은 모두 세계적으로 30개 언어로 번역·출간되었으며, 영화화된 작품 당 박스오피스 수익이 평균 5600만 달러(한화 64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초대형 작가 반열에 올라 있다.
우선 무엇보다도 종전 직후의 황폐한 빈을 보여주는 카메라는 마치 다큐멘터리처럼 보인다. 로버트 크래스커의 흑백촬영은 존 그리어슨으로 시작하는 영국 기록영화의 전통에 서 있으며, 한편으로는 거리에서 미학을 완성시킨 이탈리안 네오 레알리즘과도 정신적 연대를 함께 하고 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 대부분의 장면이 밤에 촬영되면서 동원된 조명과 미술, 세트는 전후 빈을 마치 독일 표현주의 영화와도 유사한 빛과 그림자의 세계로 바꿔놓는다. 의도적으로 경사 구도의 카메라 앵글로 화면을 만들었으며, 인물들은 그 사이를 떠도는 유령처럼 보인다. 말하자면 여기에는 리얼리즘과 표현주의 영화의 전통이 서로 뒤섞여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든 것은 할리우드의 거물 제작자 데이비드 셀즈닉의 자본이다. 그는 기꺼이 이 유럽영화에 투자했으며, <제3의 사나이>가 유럽에서 만든 필름 누아르가 되기를 원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원한 것을 손에 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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