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컴팩트 트랙터 +트랙터 로더 사용”

한여름 진행되는 매사추세츠 주 농장 투어에 참여해 이 지역 특산작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워런에 자리한 브리즈랜즈 오차즈(Breezelands Orchards)에 방문해 트랙터를 타고 과일나무 사이를 드라이브하며 전망을 즐겨보세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스털링으로 향해 데이비스 팜랜드(Davis Farmland)에서 거대한 미로를 탈출하는 도전을 해보세요. 어린이들은 조랑말을 타고 농장 가축을 만나보는 즐거움에 푹 빠질 것입니다(사전에 전화해 투어 예약을 해두세요).
  <모던 타임스>에서 채플린이 그리는 현대는 냉혹하다. 노동자들은 축사로 끌려가는 양떼처럼 공장으로 몰려 들어가고, 자본가는 커다란 스크린을 통해 노동자들을 감시한다. 최소의 시간에 최대의 생산을 위해서 노동자들은 숨쉴 틈도 없으며 화장실 가는 시간도 체크당한다. 화장실에서 담배라도 한 대 피우려 하면 한쪽 벽의 대형 스크린에서는 자본가가 불호령을 내린다. 점심시간도 아까워 자본가는 작업 중에 급식할 수 있는 자동급식기계를 설치한다. 자동화되는 일터는 실직자를 대량 생산해내고 그들은 거리에서 시위를 벌인다.
  이스트우드가 연기하는 윌리엄 머니는 과거에는 살아있는 것을 모두 죽인 무법자였지만, 지금은 두 아이와 함께 돼지를 기르며 살아가는 평범한 노인이다. 영화의 이야기는 1천달러의 현상금 소식을 들은 머니가 다시 총을 잡고 보안관 일당을 모두 처치하는 것이 전부다. 본격적인 이스트우드의 관심은 두가지다. 자신의 스타 이미지와 장르로서의 서부영화를 노인의 눈으로 성찰해보려는 것이다.
7 문재인 대통령, 빌 게이츠, 팀 쿡 등 유명 인사들의 안경으로 주목받았지만 린드버그는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검안사였던 폴-존 린드버그는 1980년대 초반 건축가 한스 디싱과 함께 세계 최초의 안경테 제작 시스템인 에어 티타늄을 설계했다. 이어 건축가 헨릭 린드버그의 주도하에 개발된 12가지 안경 콘셉트를 바탕으로 85차례에 걸쳐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직접 보고, 만지고, 써보니 왜 그토록 많은 상을 받았는지 실감할 수 있었다.
  영화가 민중의 삶 깊숙이 침투하여, 일상을 함께 하고 희망과 미래, 그리고 투쟁의 현실을 화면 가득 담아내는 그런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을 처음 발견해낸 사람은 누구일까?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영화 1백년의 역사 속에서 우린 그 전형적인 인물들을 가끔 만날 수 있다.  <날으는 네덜란드인> 요리스 이벤스는 카메라와 한몸이 돼 세상을 대상으로 이를 실천했고, 장 뤼크 고다르는 그 이론을 발명했다. 그리고 이들과 지구 반대편에 살던 한 동양인이 이들의 양분을 섭취하고 성장하기 시작했다. 오가와 신스케. 수은중독에 의한 대표적인 공해병 미나마타 병에 관한 다큐멘터리 연작을 20여년에 걸쳐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노리아키 스치모토  감독과 함께 70년대 일본 다큐멘터리영화를 이끈 오가와 신스케 감독은 흔히 일본농민의 영화동지라 불린다. 
뉴욕타임스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니콜라스 스파크스가 잊지 못할 사랑이야기로 돌아왔다. 그는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쏟아내며, 출간되는 소설마다 모두 영화화되는 할리우드의 흥행 보증수표다. 그의 소설들은 모두 세계적으로 30개 언어로 번역·출간되었으며, 영화화된 작품 당 박스오피스 수익이 평균 5600만 달러(한화 64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초대형 작가 반열에 올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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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나치게 중생으로부터 멀리 있다고? 그러나 잠깐. 여기서 배용균이 대답하지 않지만 그의 질문이 끝난 것은 아니다. 두번째 영화 <검으나 땅에 희나 백성>(95년)은 화두에 이은 그의 사바세계의 밤으로의 산책이다. 그는 우리의 세계 속으로 비행하고 있으며, 한국영화는 배용균을 통해서 또 하나의 리얼리즘의 계보를 얻게 된 것이다. 그러나 그의 세번째 영화까지 다시 5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참으로 잔인한 일이다. <필자: 정성일/영화평론가·월간 <키노> 편집장>
할리우드를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 채닝 테이텀과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가슴 시리도록 아름다운 러브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만났다. 영화 <디어 존>을 만난 이들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답게 운명적인 만남과 이별, 그리고 가슴 시린 러브스토리를 환상의 호흡으로 연기했다. 특히 원작 소설의 출간 전부터 영화화가 결정되는 것과 동시에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채닝 테이텀은 강렬하고 남성적인 매력과 함께 헌신적이면서도 지고 지순한 사랑을 보여주는 순정남 ‘존’으로 완벽한 변신에 성공했다. 그간 인상적인 캐릭터만 도맡아 해 왔던 그가, 본연의 마음을 담은 진심 어린 연기로 많은 이들로부터 진정한 배우로 거듭났다는 찬사를 받았다. 채닝 테이텀 자신이 말했듯이 영화 <디어 존>은 그의 연기 인생에서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된 것이다. 또한 순수하고 맑은 눈매,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몸짓 그 자체가 ‘사바나’와 일치하였던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순정한 이미지부터 가슴 먹먹한 눈물 연기까지 선보이며 매력을 더한다. 그리고, 서로에게 애틋한 감정을 느끼기 위해 각각 생애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를 회상하며 영화에 몰입한 두 배우는 세기의 멜로 커플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완벽한 ‘연인’을 연기했다.
  유일하게 그가 만족한 여성은 독일인의 피를 이은 한나였다. 유럽인처럼, 쿠바처럼 후진하는 곳이 아닌, 무언가 진정한 일들이 벌어지는 유럽에서 살고 싶었던 세르지오에게 한나는 그 모든 것을 표상한다. 그러나 현재의 그가 관계를 맺고 있는 엘레나는 모든 면에서 저개발을 느끼게 할 뿐이다. 엘레나가 지니는 저개발을 아내의 옷으로 갈아입히고 성적으로 이용하지만, 그는 참을 수 없는 경멸감만을 느낀다. 결국 그 경멸의 대상에게 성폭행자로 고소되지만.  
  르누아르로부터 일상적 삶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열정을, 히치콕으로부터 영상의 힘과 감각을 배운 호모-시네마티쿠스 트뤼포는 이러한 그의  주제의식을 때로는 서정적 스타일로 또 때로는 낯선 사진적 효과와 편집효과(스톱 프레임, 스위시 팬, 점프 컷 등)로 엮어나간다. 말하자면 대중성을 충분히 갖추면서도 누벨바그의 실험적 정신을 잃지 않는 조화로움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쥘과 짐>은 누벨바그 영화를 따분하게 생각하는 대중들에게조차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다. <필자: 김지석/영화평론가·부산예술학교 교수>
  이들을 억압하는 것은 현대 터키 속에 남아있는 봉건과 전통과 관습 그리고 군사정권이며 그  억압에서 자유로운 개인이란 영화 어디에도 없다. 아니 자유란 것은 이 터키라는 곳에 부재하는 단어로 보인다. 영화에는 어떤 영웅도 없으며 운명에 순응하는 무기력한 민중들만 있다. 여자들 또한 전통과 관습 그리고 남성의 명분을 위해 존재하는 듯 그저 수동적이다. 영화는 그저 그들을 보여주고 그들의 상황을 묘사한다. 그들의 조건은 정치적 목표의 좌절이나 절망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오히려 여자들과의 관계나 소수인종의 상황에서 인물들의 역정이 기인한다.
전남 함평군 (주)송현(대표이사 오대석)은 베일집게 전문생산업체로 2003년 설립 이래 전문화된 연구개발(R&D)을 통해 로더 부속작업기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회사다. 각종 농작업기를 자동으로 탈부착 할 수 있는 원터치(SH-450)제품을 선보인데 이어, 기존 작업기에 새로운 기능을 장착한 다기능 베일집게와 공구 없이 장착 가능한 무논정지기, 복합작업기 S링크 등 획기적인 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굴삭기는 그 특성상 급경사나 지반 침하가 있는 곳에서 자주 작업하기에 위에서 흘러내린 토사에 의해 매몰되거나 무게 중심을 잃고 밑으로 구르거나 떨어져 전복되는 사고가 잦은데, 그 이유는 말할 것도 없이 대부분이 안전불감증[25] 때문이다. 그나마 급경사에 특화된 스파이더 타입조차 기사분들이 가격이나 작업용량, 유지보수 등의 문제로 쓰질 않는다. 아무튼 중장비 운전이나 카센터 관계자들은 툭하면 굴삭기가 구르고, 빠지고, 매몰됐다거나 하는 소식을 의외로 많이 접할 수 있다.
[1] 일본어 후리가나: くっさくき(쿳사쿠키)[2] 현대 일본어에선 이 한자어보다 油圧ショベル(유압쇼벨)로 많이 불린다.[3] 일본 국내에서는 간혹 ‘ユンボ'(윤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며 이는 미쓰비시 중공업이 1960년대에 프랑스 Yumbo사와 제휴해서 굴삭기를 만든 적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포클레인이란 단어가 쓰이는 것과 맥락이 같으나 일본은 업계에서도 윤보란 말을 자주 쓴다는 것이 차이점이다.[4] 그 외에도, 바퀴가 궤도라면 다른 작업차량이 험지에 걸려 움직이지 못할 때 구난하는 것도 가능하다.[5] 만약 주소지 내에 차량등록사업소가 있다면 여기로 가야한다.[6] 공투라고 부르는 타입중에서도 일부 제조사의 제품은 고무트랙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예가 미니 장비로 유명한 코벨코의 055LC의 경우 소선회 고무트랙타입이다. 다만 055LC의 실제 버킷용량은 공삼급.[7] 현장에서의 구별 방법은, 크롤러 타입인데 미니보단 크다 = 공투, 공투보다 크고 휠타입이면 타이어가 4개다 = 공삼, 휠타입에 타이어 8개다 = 공팔, 휠타입에 타이어 8개인데 공팔보단 작다 = 공육, 철제 크롤러이고 크다 = 텐 식이다.[8] 미니장비의 경우에도 국내에선 톤급으로 분류한다. 008, 010, 017, 020, 025, 030, 035 등인데 035의 중량이 3,4~3.5톤 정도이다.[9] 선회체 외에 쇼벨만 좌우로 움직이는 기능과 궤도의 폭을 좁게하여 좁은 곳에서도 이동하기 쉽게 만든 형태.[10] 공사 까지는 철제 크롤러에 고무패드를 부착해서 도로주행허가를 받을수 있다. 실제 도심지 상하수도관련 공사에서 굴착깊이가 깊으나 폭이 좁아 중대형 장비의 투입이 불가능한 경우에 고무패드 장착형 공사 등이 투입된다. 볼보의 ECR088 같은 장비가 대표적이다. 실제 볼보 ECR088LC기준 고무패드 장착비용이 400만원정도 요구된다.[11] 예를 들어 오일누유, 헤드 가스켓 파손,유압펌프.[12] 고정식 크략샤로 콘크리트 씹어서 철근을 뽑아모아 철근을 압축시키는 작업을 말한다.[13] 굴삭기 추가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중형급은 1억이 넘는다[14] 버켓(흔히 말하는 바가지) 붐, 암 사이의 회전부[15] 차종마다 다르지만 윤활유 주입하는 구멍이 있다.[16] 당연하지만 엔진시동이 꺼진뒤 체크하고 점검시 눌러보아 장력을 체크해보자 온힘 다해서 눌렀을때 1mm가 이상적이다[17] 작동유 같은 경우 반드시 굴삭기를 이리저리 조작해 붐, 암, 버킷 유압실린더에 있는 유액을 충분히 탱크로 돌려보낸 상태여야 한다. 만약 이 과정 없이 작동유가 적다고 무턱대고 넣고 운행하다 보면 작동유 탱크에서 기름이 흘러넘친다.[18] 별도로 버켓을 떼 놓은 채 그 연결부에 줄을 달아 크레인 대용으로 쓰기도 한다.[19] 사실은 브레이커로 철거하는게 더 효율적이고, 단시간에 일을 끝낼수 있다. 크라샤를 쓰는 이유는 소음 문제 때문이다.[20] 기존 것과 달리 아예 처음부터 새로 만들었다.[21] 회전식 크라샤는 건물의 1차 파쇄용으로, 멍청구리는 2차 뒷처리용으로 사용된다.[22] 흔히 모델명에 R이 들어감. 볼보 ECR시리즈, 코마츠 PCxxMR, 두산 DXxxR 시리즈 등등. 현대건설기계는 Z를 붙인다[23] 궤도차량은 이 장치가 주로 소형에 장착된다.[24] 상술한 점검 리스트도 매일이면 번거로운데, 이건 여기에 지지대 관련한 장치들까지 달렸으니 일반보다 번거롭기도 하고 가격도 더 만만찮다.[25] 예를 들면 절벽을 우선 까 무너질 요소를 미리 제거하지 않고 바로 밑이나 위에서 판다던가(…) 차체로 감당할 수 없는 무거운 물체를 들거나 끈다던가 등.[26] 그리고 이 동기가 언론에 의해 알려지자, 그의 석방을 위해 복구비 1억 5천만원을 모금하자는 운동까지 벌어졌다.[27] ‘鑿’과 ‘削’은 모두 さく(사쿠)로 음독된다.[28] 참고로 창작물 대부분의 굴삭기 메카는 정작 로봇모드(단독변신 기준)일 때 쇼벨이 그저 장식인 경우가 많다.[29] 굴삭기보다는 천공기에 더 가깝다.[30] 여기 서술된 메카들 중 유일하게 일반적인 굴삭기가 아닌 전방 버킷형 광산용 굴삭기를 모델로 쓰고 있다.[31] 참고로 오른팔이 쇼벨로만 된 외팔이형 로봇.
  앙겔로풀로스는 프랑스 영화학교 이덱에서 수업했고 시네마 베리테의 선구자인 장 루쉬의 조수로 일했다. 64년 그리스로 돌아와 좌익신문의 영화평을 쓰기도 했으며 그의 첫 영화작업은 시네마 베리테 양식의 기록영화였다.  이후 결코 다작을 내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그의 작품들은 비평적 찬사를 받아왔으며 그리스의 대표적인 감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왔다. 특히 <1936년의 나날들>(72년), <유랑극단>(75년), <알렉산더 대왕>(80년), <키테라섬으로의 여행>(84년) 등을 통해 그는 격랑의 그리스 근대사와 사회상을 시적이며 우화적으로 그려왔다.
  서방세계에서는 <불타는 말>로도 알려진 그의 세번째 영화 <잊혀진…>은 그 이후의 모든 영화감독들(파졸리니, 고다르, 펠리니, 헤어초그, 레네, 데릭 자만, 배용균)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또한 언제나 그들로부터 아주 멀리 떨어져 있었다. 모스필름에서 영화를 만들던 파라자노프는 평생 동료였던 촬영감독 유리 일리옌코와 함께 모스크바를 떠나 키에프의 도브젠코 스튜디오로 옮겼다. 거기서 우크라이나 지방의 소설가 코치유빈스키 원작과 카르파티나지방의 민담을 각색해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상시키는 비극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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